FAQ

FAQ 리스트 테이블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통합 성적표 발급은 한국TOEIC위원회 PLAZA(서울 및 지방 4대)로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직접 출력 및 우편, 택배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방문발급 : 응시자분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단,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공식서류와 응시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 가지)을 함께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발급 : 해당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성적을 선택(① TOEIC + TOEIC Speaking Test, ② TOEIC + TOEIC Writing Test, ③ TOEIC + TOEIC Speaking & Writing Tests)한 후 직접 출력 혹은 우편,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발급 방법은 유효 기간 2년 내 성적만 가능합니다.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를 발급받고 난 이후에 4 Skills 중 한 개의 성적이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한가요?
TOEIC 통합성적표는 발급 시 각 영역의 성적이 유효기간 이내 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발급을 받은 이후에 각각의 성적 유효기간 중 한 개의 영역이라도 유효기간(2년)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성적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통합성적표상에 각 시험 성적의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유 발급 번호가 인쇄되어 있어 해당 업체나 기관에서는 당 위원회의 ‘성적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는 TOEIC, TOEIC Speaking Test 성적표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샘플을 볼 수 있을까요?

전체

[TOEIC SW] 예전에 접수했던 사진파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이전 회차 또는 접수기간이 지난 시험의 사진을 변경하시려면 image@ybm.co.kr 로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제목: 사진변경 신청(이름)
- 첨부할 파일: 신분증 앞면 스캔파일, 변경할 사진 파일(JPG 또는 JPEG) (단,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또는 삭제하여 제출)
- 변경할 사진 파일 이름: 생년월일+이름.jpg (ex. 900405홍길동)
- 이름:
- 생년월일:
- 연락처:
- 시험 응시일자 및 시험과목:

담당자가 이메일 확인 후 변경해드리며, 변경기간은 3~4일(주말제외) 소요됩니다.

전체

[TOEIC SW] 성적확인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성적은 TOEIC Speaking and Writing 홈페이지 - 성적확인 메뉴에서 회원 또는 비회원로그인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성적확인 바로가기]
단, 기업(법인)회원 성적은 (http://ipscore.toeic.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만약 해당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소속 어학평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TOEIC SW]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다음 회차로 연기할 수 있나요?
TOEIC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은 연기할 수 없습니다. 단, 접수기간 내에 접수 취소 후 재 접수는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기간 내에 접수취소 신청하시면 응시료 전액 환불 됩니다.
■ 인터넷 취소
- 방법: [시험접수] -> [접수확인/변경/취소] 메뉴에 접속하여 회원/비회원 로그인 후 신청

■ 우편 취소
- 방법: 우편취소신청서를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우편취소신청서 출력 바로가기]
- 기간: 인터넷 접수일로부터 시험 시행 1일 전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일요일 시험은 토요일, 토요일 시험은 금요일 소인까지 유효)
* 우편취소 신청은 금요일 소인으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 10월 1일부터 우체국 토요일 우편 창구 운영 폐지, 토요일 우편 취소 시 인터넷우체국만 이용 가능)
* 정확한 취소 사실 확인을 위해 일반우편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방문 취소
- 방법: 수험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TOEIC Plaza로 방문하여 취소 신청
(평일 업무시간 09:00 ~ 18:00, 토요일 업무시간 09:00 ~ 12:00,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TOEIC Plaza 안내]
- 기간: 인터넷 접수일로부터 시험 시행 1일 전까지(일요일 시험일 경우 토요일 낮 12시까지, 토요일 시험일 경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취소 신청 기간에 따른 환불 금액 자세히 보기]

전체

[TOEIC SW] 현금영수증 등록은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후 현금영수증 발급은 휴대폰 요금을 결제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휴대폰요금을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자동 이체하는 경우 그 달 휴대폰 요금이 결제되기 전에는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으며, 휴대폰요금이 결제되고 난 후에 각 통신사에서 국세청에 자동 신고됩니다. 따라서 추후 국세청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TOEIC SW] 시험 결제 영수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영수증은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접수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내역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원하는 회차의 자세히 보기를 클릭 후 하단의 [카드영수증] [거래영수증]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가능합니다.

전체

[TOEIC SW] 결제는 되었는데 접수확인이 안됩니다.
먼저, 카드사로 승인내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내역이 있다면, 승인번호를 확인한 후 02-2008-520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된 내역으로 접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오류 건으로 확인되면 승인취소 처리를 해드리며 다시 인터넷을 통해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전체

[TOEIC SW] 개명을 해서 이름 변경 후 접수하려고 합니다.
토익스피킹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정보 변경 및 어학시험 이름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후 화면 상단에 있는 본인 아이디 아래에 [회원정보]를 클릭한 후에 [필수 정보 변경]탭에서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정보상 성함이 개명 후 성함으로 나오지만 어학시험의 이름이 개명 전 성함이라면 [이름변경] 클릭->[어학시험 접수/성적정보에 이름/영문명 변경을 신청합니다.]를 동의한 후 실명인증을 통하여 변경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상의 성함은 바로 변경되나, 어학시험의 변경은 2-3일 정도(주말 제외)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에도 개명 전 성함으로 나온다면 본인인증 업체(휴대폰: 해당 통신사, 아이핀: 아이핀 발급 업체)에서 실명인증을 먼저 진행한 후 다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 : 1문의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1 : 1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