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 리스트 테이블

전체

[TOEIC SW] 영문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변경 가능한가요?
현재 접수중인 TOEIC Speaking and Writing Tests 정기시험을 인터넷 접수 시에 실수로 영문이름을 잘못 기재하셨다면 [YBM공식 홈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서비스]->[내정보 변경]에서 온라인으로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정보 변경]의 한글이름 옆 부분의 [이름 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 요청을 하실 때에 [어학시험 접수/성적정보에 이름/영문명 변경을 신청합니다.]에 동의하여 주시면 어학시험의 이름변경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변경할 영문이름 작성 란은 맨 마지막 단계에 보입니다.
웹사이트 상의 성함은 바로 변경되오나, 어학시험의 변경은 2-3일 정도(주말제외)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MY서비스]바로가기 * 문의전화: 02-2279-0505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의 발급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TOEIC 통합성적표상에는 3 Skills(듣기, 읽기, 말하기 / 듣기, 읽기, 쓰기) 또는 4 Skills(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점수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① TOEIC + TOEIC Speaking Test, ② TOEIC + TOEIC Writing Test, ③ TOEIC + TOEIC Speaking & Writing Tests의 성적이 있는 수험자만 해당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TOEIC 성적은 있어야 하며 TOEIC 이외에 TOEIC Speaking Test, TOEIC Writing Test, TOEIC Speaking & Writing Tests 중 한 개 이상의 성적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발급일 기준 2년 이내 성적을 보유한 수험자만 해당이 됩니다.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통합 성적표 발급은 한국TOEIC위원회 [PLAZA](서울 및 지방 4대)로 방문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직접 출력 및 우편, 택배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방문발급 : 응시자분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단,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공식서류와 대리인신분증과 응시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 가지)을 함께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발급 : 해당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성적을 선택(① TOEIC + TOEIC Speaking Test, ② TOEIC + TOEIC Writing Test, ③ TOEIC + TOEIC Speaking & Writing Tests)한 후 직접 출력 혹은 우편,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발급 방법은 유효 기간 2년 내 성적만 가능합니다. [TOEIC PLAZA]바로가기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를 발급받고 난 이후에 4 Skills 중 한 개의 성적이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사용이 가능한가요?
TOEIC 통합성적표는 발급 시 각 영역의 성적이 유효기간 이내 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발급을 받은 이후에 각각의 성적 유효기간 중 한 개의 영역이라도 유효기간(2년)이 지난 경우에는 해당 성적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통합성적표상에 각 시험 성적의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유 발급 번호가 인쇄되어 있어 해당 업체나 기관에서는 당 위원회의 ‘성적조회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TOEIC SW] 통합성적표는 TOEIC, TOEIC Speaking Test 성적표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합니다. 샘플을 볼 수 있을까요?

전체

[TOEIC SW] 예전에 접수했던 사진파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이전 회차 또는 접수기간이 지난 시험의 사진을 변경하시려면 image@ybm.co.kr 로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제목: 사진변경 신청(이름)
- 첨부할 파일: 신분증 앞면 스캔파일, 변경할 사진 파일(JPG 또는 JPEG) (단,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또는 삭제하여 제출)
- 변경할 사진 파일 이름: 생년월일+이름.jpg (ex. 900405홍길동)
- 이름:
- 생년월일:
- 연락처:
- 시험 응시일자 및 시험과목:

담당자가 이메일 확인 후 변경해드리며, 변경기간은 3일~4일(주말제외) 소요됩니다.

전체

[TOEIC SW] 성적확인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성적은 TOEIC Speaking and Writing 홈페이지 - 성적확인 메뉴에서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성적확인 바로가기]
단, 기업(법인)회원 성적은 (https://ipscore.toeic.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만약 해당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소속 어학평가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TOEIC SW]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다음 회차로 연기할 수 있나요?
TOEIC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은 연기할 수 없습니다. 단, 접수기간 내에 접수 취소 후 재 접수는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기간 내에 접수취소 신청하시면 응시료 전액 환불 됩니다.
■ 인터넷 취소
- 방법: [시험접수] -> [접수확인/변경/취소] 메뉴에 접속하여 회원/비회원 로그인 후 신청

■ 우편 취소
- 방법: 우편취소신청서를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주셔야 합니다.
[우편취소신청서 출력 바로가기]
- 기간: 인터넷 접수일로부터 시험 시행 1일 전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일요일 시험은 토요일, 토요일 시험은 금요일 소인까지 유효)
* 우편취소 신청은 금요일 소인으로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 10월 1일부터 우체국 토요일 우편 창구 운영 폐지, 토요일 우편 취소 시 인터넷우체국만 이용 가능)
* 정확한 취소 사실 확인을 위해 일반우편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방문 취소
- 방법: 수험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TOEIC Plaza로 방문하여 취소 신청
평일 업무시간 09:30 ~ 17: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TOEIC Plaza 안내]
- 기간
1. 주중(월-금) 시험: 해당 시험의 접수일로부터 해당 시험 시행 1일전 오후 5시까지
2. 주말(토,일) 시험: 해당 시험의 접수일로부터 해당 시험 시행일 전 금요일 오후 5시까지
※ 단, 해당 시험의 방문 취소 신청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공휴일 전일 오후 5시까지

[취소 신청 기간에 따른 환불 금액 자세히 보기]

전체

[TOEIC SW] 현금영수증 등록은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후 현금영수증 발급은 휴대폰 요금을 결제하는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 휴대폰요금을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요금을 자동 이체하는 경우 그 달 휴대폰 요금이 결제되기 전에는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으며, 휴대폰요금이 결제되고 난 후에 각 통신사에서 국세청에 자동 신고됩니다. 따라서 추후 국세청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TOEIC SW] 시험 결제 영수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영수증은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접수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내역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원하는 회차의 자세히 보기를 클릭 후 하단의 [카드영수증] [거래영수증]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가능합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 : 1문의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1 : 1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