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 리스트 테이블

전체

[어학시험] 성적확인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어학시험 성적확인은 해당 어학시험의 사이트(회원/비회원 확인가능)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각 시험 홈페이지 [성적확인]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전체

[TOEIC SW] 환불 계좌오류라고 문자왔는데 어디서 수정하나요?
[시험접수] → [접수확인/변경/취소] → [취소신청내역]의 은행정보오류에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계좌정보수정 바로가기]

문의 전화: 한국TOEIC위원회 02-2279-0505

전체

[TOEIC] 시험결제 영수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영수증은 홈페이지 내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합니다.
접수내역은 최근 1년 이내의 내역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원하는 회차의 자세히 보기를 클릭 후 하단의 [카드영수증] [거래영수증]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가능합니다.

전체

[TOEIC] 개명을 해서 이름 변경 후 접수하려고 합니다.
각 시험사이트에서 직접 회원정보 변경 및 어학시험 이름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후 화면 상단에 있는 본인 아이디 아래에 [회원정보]를 클릭한 후에 [필수 정보 변경]탭에서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정보상 성함이 개명 후 성함으로 나오지만 어학시험의 이름이 개명 전 성함이라면
[이름변경] 클릭->실명인증 후 반드시 어학시험의 이름 및 영문명 정보변경에 동의 체크하시어 변경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상의 성함은 바로 변경되오나, 어학시험의 변경은 2-3일 정도(주말제외)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에도 개명 전 성함으로 나온다면 본인인증 업체(휴대폰: 해당 통신사, 아이핀: 아이핀 발급 업체)에서
실명인증을 먼저 진행 하신 후 다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어학시험] 급한 경우 성적발표일 전에 성적확인이 가능한가요?
YBM 한국TOEIC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시험은 성적발표일 이전에 성적확인 및 성적표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한 성적처리를 위한 최소한의 기간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발표일 이전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체

[TOEIC] 이전 접수 사진파일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이전 회차 또는 접수기간이 지난 시험의 사진을 변경하시려면 image@ybm.co.kr 로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제목: 사진변경 신청(이름)
첨부할 파일: 신분증 앞면 스캔파일, 변경할 사진 파일(JPG 또는 JPEG)
(단,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마스킹 또는 삭제 후, 제출)
변경할 사진 파일 이름: 생년월일+이름.jpg (ex. 900405홍길동)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시험 응시일자 및 시험과목:

담당자가 이메일 확인 후 변경해 드리며, 변경기간은 3~4일(주말제외) 소요됩니다.

전체

[TOEIC SW] 현재 접수한 시험의 사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토익스피킹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마이테스트]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테스트] → [프로필수정] → [사진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미 접수한 시험의 경우 해당 시험의 접수기간내에만 변경된 이미지가 적용됩니다.

[사진변경 바로가기]

전체

[어학시험] 성적은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2년 전 성적확인과 성적표 출력이 가능한가요?
토익성적의 유효기간은 토익 개발 당시부터
시험 출제 기관인 미국ETS사 규정상 2년으로 정해졌습니다.

2년이 지난 성적은 데이터가 자동 삭제되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성적조회 및 성적표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출제기관인 미국ETS사의 규정으로 세계 어느 나라에서 응시하셔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체

[어학시험] 접수취소/환불 규정
접수 취소는 인터넷, 우편, 방문 신청으로 이루어집니다.

시험 취소 신청자에게는 '접수기간' 또는 '접수기간 이후부터 시험 전일' 자정 이전 까지 기간 경과에 따라 차등 적용하며 결제수단에 따른 환불 처리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과목 홈페이지 - 수험자가이드 - 시험관리규정 - 접수취소 및 환불규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우편, 방문 취소 신청자의 환불처리 기간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체크카드 : 3~5 영업일 : 승인취소(해당 카드사 규정에 따름)
실시간 계좌이체 : 1~2 영업일 : 승인취소(해당 PG사 규정에 따름)
휴대폰 결제 당월 취소 : 1영업일 당월 취소 : 승인취소(해당PG사 규정에 따름)
휴대폰 결제 익월 취소 : 3영업일 익월 취소 : 신청인 계좌로 환불금액 입금
※ 인터넷 취소 신청자 중 승인 취소가 불가한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 신청인의 계좌로 환불금액을 입금합니다. (단, 신청자 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환불금액 입금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우편 및 방문 취소 신청자는 취소 신청서 수신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 승인취소 또는 계좌로 환불금액을 입금합니다.

- 취소 신청 기간에 따른 환불 금액-
■ TOEIC
1) 정기접수자는 정기 접수기간 내 취소 시, 특별추가접수자는 특별추가 접수기간 내 취소 시 응시료 전액 환불 가능
※ 단, 정기 접수 마감일 기준 7일 이내에 접수한 수험자가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취소 시 응시료 전액(100%) 환불 (군인 할인 접수자 포함)
2) 정기접수자가 정기 접수기간 이후 취소 시
- 1차 취소 신청 기간(정기 접수 마감 이후부터 1주간) : 응시료의 60% 환불
- 2차 취소 신청 기간(1차 신청 기간 이후부터 시험 전일까지(토요일 시험: 금요일 자정, 일요일 시험: 토요일 자정)) : 응시료의 50% 환불
3) 특별추가 접수기간 이후 취소
특별추가접수 마감 이후부터 시험 전일(토요일 시험: 금요일 자정, 일요일 시험: 토요일 자정)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TOEIC Speaking
1) 접수기간 내 취소 신청: 응시료 전액 환불
2) 시험 시행일이 토요일인 경우 : 접수 마감 이후부터 시험 시행 1일전 금요일 자정 이전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3) 시험 시행일이 일요일인 경우 : 접수 마감 이후부터 시험 시행 1일전 토요일 자정 이전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4) 시험 시행일이 주중(월~금)인 경우: 접수 마감 이후부터 시험 시행 1일전 자정 이전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JPT 정기접수자
1) 정기 접수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 단, 정기 접수 마감일 기준 7일 이내에 접수한 수험자가 특별추가접수 마감시간까지 취소 시 응시료 전액(100%) 환불(군인 할인 접수자 포함)
2) 정기 접수기간 이후 취소: 시험 시행 1일전(토요일 시험: 금요일 자정, 일요일 시험: 토요일 자정)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JPT 특별추가 접수자
1) 특별추가 접수기간 내 취소: 응시료 전액 환불
2) 특별추가 접수기간 이후 취소: 시험 시행 1일전(토요일 시험: 금요일 자정, 일요일 시험: 토요일 자정)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SJPT, TSC
1) 접수기간 내 취소 신청: 응시료 전액 환불
2) 시험 시행일이 토요일인 경우 : 시험 시행 1일전(금요일) 오후 18시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JET, TOEIC Bridge
1) 접수기간 내 취소 신청: 응시료 전액 환불
2) 접수종료 이후부터 시험 시행 1일전 자정 이전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 JET Speaking
1) 접수기간 내 취소 신청: 응시료 전액 환불
2) 접수종료 이후부터 시험 시행 1일전 자정 이전 까지: 응시료의 50% 환불

1. TOEIC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2. TOEIC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3. TOEIC Bridge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4. TOEIC Bridge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5. JET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6. JET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7. JPT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8. SJPT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9. TSC 정기시험 접수취소 [바로가기]

전체

[어학시험] 성적표 재발급 안내
1) TOEIC, TOEIC Speaking, JPT, SJPT, TSC, 상무한검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분은 어학시험 성적확인 홈페이지에 [성적확인/성적표발급]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한국TOEIC위원회 PLAZA(서울 및 지방 4대)로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공식서류와 대리인 신분증, 응시자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여권 중 한 가지)을 함께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전화나 E-mail을 통한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TOEIC PLAZA 직접 방문: 수험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업무시간 내 방문 시 당일 수령 가능합니다. (재발급 비용: 1매당 1,500원)
* 업무시간 : 평일 09:30~17: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한국TOEIC위원회 Plaza 점심시간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 서울 : 12:30~13:30
- 지방TOEIC센터(부산, 대전, 대구, 광주) : 12:00~13:00
* 문의전화: 02-2279-0505 [ TOEIC PLAZA 위치 안내 ]

* TOEIC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TOEIC Speaking & Writing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JPT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SJPT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TSC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YBM 商務漢檢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바로가기]

* 한국TOEIC위원회 PLAZA 위치안내 [바로가기]

2) JET, TOEIC Bridge
해당 어학시험 홈페이지→[성적확인]→[성적표 재발행]을 통해 신청하시면 확인 후 우편 발송 해 드립니다.
JET 성적표 재발행 [바로가기]
TOEIC Bridge 성적표 재발행 [바로가기]

3) JET Speaking
성적표 재발행을 원하시면 juniortest@ybm.co.kr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전화) 02-2279-0505 로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 : 1문의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1 : 1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