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AQ 리스트 테이블

전체

[어학시험] 정기시험을 보고 얼마 후 이사를 가야 하는데, 성적표 수령방법을 변경하거나 또는 주소변경이 가능합니까?
1) TOEIC 정기시험의 성적표 수령방법/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해당 접수기간 또는 해당 시험 시행일 다음날부터 8일째 되는 날까지 변경 가능
TOEIC 홈페이지-[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로그인 후, 성적표 수령방법 옆 [변경] 메뉴 클릭
[TOEIC 주소변경 바로가기]

2) JPT 정기시험의 성적표 수령방법/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해당 접수기간 또는 시험 시행일 다음날부터 4일 이내까지 가능
JPT 홈페이지-[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로그인 후, 성적표 수령방법 옆 [변경] 메뉴 클릭
[JPT 주소변경 바로가기]

3) TOEIC Speaking and Writing 정기시험의 성적표 수령방법/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해당 접수기간 또는 시험 시행일 다음날부터 3일 이내까지 가능
TOEIC Speaking and Writing 홈페이지-[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로그인 후, 성적표 수령방법 옆 [변경] 메뉴 클릭
[TOEIC Speaking and Writing 주소변경 바로가기]

4) SJPT 정기시험의 성적표 수령방법/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해당 접수기간 또는 시험 시행일 다음날부터 11일 이내까지 가능
SJPT 홈페이지-[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로그인 후, 성적표 수령방법 옆 [변경] 메뉴 클릭
[SJPT 주소변경 바로가기]

5) TSC 정기시험의 성적표 수령방법/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해당 접수기간 또는 시험 시행일 다음날부터 11일 이내까지 가능
TSC 홈페이지-[시험접수]-[접수확인/변경/취소]에서 로그인 후, 성적표 수령방법 옆 [변경] 메뉴 클릭
[TSC 주소변경 바로가기]

6) JET / TOEIC Bridge 정기시험의 주소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변경 기간: 시험 시행일로부터 3일째 되는 날까지 가능
전화 02-2279-0505 또는 juniortest@ybm.co.kr 이메일로 신청

전체

[TOEIC] 초등학생 TOEIC 응시하는데 신분증이 없습니다.
TOEIC 정기시험 신분증 관리규정에 의거하여 초, 중, 고등학생의 경우 인정되는 신분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등학생 : 기간 만료전의 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등본/초본, 건강보험증
* 중, 고등학생 : 학생증(국내 학생증만 허용), 기간 만료전의 여권, 청소년증
※ 상기 신분증이 없을 경우 TOEIC홈페이지에서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증명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학교장 직인을 득한 경우에만 신분증으로 인정됩니다.
수험자 가이드 > 규정 신분증 > 신분확인증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전체

[TOEIC] 신분증을 분실했습니다.
한국TOEIC 위원회에서는 일반인/대학생의 경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 공무원증을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만약 신분증을 분실한 경우,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아오시면 신분증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단,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의 유효기간 내에 시험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통신사 발급), 학생증(대학,대학원), 사원증, 舊(구)주민등록증, 각종자격증, 사진이 부착된 신용카드, 국제운전면허증, 복지카드, 유효기간이 지난 신분증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통신사에서 발급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규정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건강보험증, 기간 만료 전의 여권, 주민등록등본/초본, 청소년증을 신분증으로 인정하며 중, 고교생의 경우 학생증, 청소년증, 기간 만료전의 여권을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만약 해당되는 신분증이 없는 경우 TOEIC 홈페이지→[수험자가이드]→[규정 신분증] 항목의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학교장 직인을 받아 오셔야 인정됩니다.

군인일 경우 장교 및 부사관, 군무원이라면 공무원증을, 현역사병이라면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증명서를, 육군, 공군, 해군, 육군3사관, 국군간호사관생도라면 사관생도 신분증을 신분증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현역사병의 경우에는 TOEIC 홈페이지→[수험자가이드]→[규정 신분증] 항목의 "TOEIC 정기시험 신분확인 증명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소속 부대장의 직인(개인 도장 불가)을 반드시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TOEIC 홈페이지 [수험자가이드]의 규정신분증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험자가이드 > 규정 신분증 바로가기]

전체

[TOEIC] 영문이름을 잘못 기재했습니다. 변경 가능한가요?
현재 접수중인 TOEIC 정기시험을 인터넷 접수 시에 실수로 영문이름을 잘못 기재하셨다면 [YBM공식 홈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서비스]->[내정보 변경]에서 온라인으로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정보 변경]의 한글이름 옆 부분의 [이름 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 요청을 하실 때에 [어학시험 접수/성적정보에 이름/영문명 변경을 신청합니다.]에 동의하여 주시면 어학시험의 이름변경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변경할 영문이름 작성 란은 맨 마지막 단계에 보입니다.
웹사이트 상의 성함은 바로 변경되오나, 어학시험의 변경은 2-3일 정도(주말제외)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문의전화: 02-2279-0505

전체

[어학시험] 특별시험 성적을 다른 기관에 제출하려 합니다. 특별시험 성적도 정기시험 성적과 동일하게 인정받을 수 있습니까?
YBM/한국TOEIC®위원회에서는 특별시험도 정기시험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성적 또한 동일하게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시험의 경우 해당 회사에서 주로 인사고과, 승진평가, 해외 파견자 선발 등의 제한적 목적으로 실시하고, 내부 평가자료로 활용하므로 정기시험만큼 인정 받기는 어렵습니다. 특별시험 성적 인정과 관련해서는 각 회사별로 자체 규정이 있으므로 정확한 것은 해당 회사(성적을 제출하려는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어학시험] 최초 성적표를 우편 수령으로 선택 후 도착 예정일이 경과했는데도 수령하지 못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적발표일 이후 우편 발송되어 7~10일 이내로 받아보실 수가 있으나 주소를 잘못 기재했거나 우편번호가 틀린 경우에는 반송이 되기도 합니다. 성적 발표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수령하지 못한 경우 한국TOEIC위원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를 잘못 기재하셔서 최초성적표를 미수령하신 경우, 별도로 성적표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재발급 비용 1매당 1,500원)
문의: 한국TOEIC위원회 02)2279-0505

전체

[어학시험] 추가로 성적표가 필요한 경우, 재발급을 받을 수 있나요?
예, 정기시험 성적표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시험에 응시한 후 만 2년이 지난 성적의 재발급은 불가합니다.
1. 신청방법 : 성적표를 재발급 받으실 분은 본 위원회 TOEIC PLAZA(위치: 아래 4번 참조)로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라며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에는 대리인 신분증과 응시자의 신분증을 함께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방문이 어려우시거나 지방에 계신 분은 인터넷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때, 반드시 응시자의 성명, 생년월일, 시험을 본 회차, 받으실 주소, 연락처 등을 명기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성적표는 출력 전, 제출 학교나 기업 등에 인정 여부를 확인 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재발급 비용 : 성적표 재발급 비용은 1매당 1,500원이고, 매수 제한은 없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에는 직접 납부하시면 되고,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신용카드, 휴대폰결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인터넷 성적표 재발급 신청 : 각 시험 홈페이지 → 성적확인 → 성적확인/성적표발급 → 자세히보기 → 성적표 발급 추가 신청

3. 소요 기간 :
[방문신청] 신청즉시 발급. 단 시스템 장애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신청]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우편이나 택배로 수령하실 수 있고, 우편으로 발송될 경우 4~5일 정도 소요됩니다.

4. TOEIC PLAZA 위치
* 서울 - 서울 종로구 종로 104(종로2가) YBM빌딩 본관지하1층(지하철 1호선, 3호선, 5호선 종로3가역 15번 출구) / (02)2279-0505
* 부산 - 한국 TOEIC위원회 부산센터 - 부산 진구 중앙대로 703-1(부전동) YBM어학원 5층(서면역에서 하차 후 YBM빌딩 5층) / (051)816-9600
* 대구 - 한국 TOEIC위원회 대구센터 - 대구 중구 동성로 2(동성로3가) 협성빌딩 YBM어학원 10층 / (053)751-8174
* 대전 - 한국 TOEIC위원회 대전센터 - 대전 서구 둔산로 67(둔산동) 경보빌딩 4층 / (042)485-1696
* 광주 - 한국 TOEIC위원회 광주센터 - 광주 서구 상무중앙로 43(치평동) BYC 빌딩 5층) / (062)384-5489

5.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2:00(정오) / 일요일, 공휴일 발급 불가
* 한국TOEIC위원회 Plaza 점심시간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 서울 : 12:30~13:30
- 지방TOEIC센터(부산, 대전, 대구, 광주) : 12:00~13:00

그러나 인터넷을 통하여 재발급 요청하는 경우는 신청시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전체

[TOEIC] 정기시험 성적은 언제 발표되며 성적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TOEIC 정기시험 성적은 TOEIC 홈페이지에 안내된 일자에 인터넷을 통해 발표됩니다. 자세한 성적발표 일정은 TOEIC 홈페이지->[시험접수]->[시험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TOEIC 홈페이지-[성적확인]에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바로가기]

전체

[어학시험] 접수확인서/수험표에 등록한 사진이 나오지 않습니다.
접수확인서/수험표에는 원서접수 시 등록한 사진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학시험 접수 시 등록한 사진 파일은 시험 당일 시험 감독관님이 사진 파일 자료를 가지고 들어갑니다.

전체

[TOEIC] 결제는 되었는데 접수확인이 안됩니다.
먼저, 카드사로 승인내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승인되신 내역이 있다면, 승인번호를 확인하신 후 02-2008-520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되신 내역으로 접수가 되셨는지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오류건으로 확인되면 승인취소 처리를 해드리며 다시 인터넷 접수하여 주셔야합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 : 1문의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1 : 1 문의